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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롄 출장소 중국인 일반직 행정직원 채용 공고

작성자
주 칭다오 총영사관
작성일
2024-07-19

주다롄출장소 행정직원(일반직) 채용공고


    주다롄대한민국영사출장소에서 아래와 같이 현지인 행정직원을 채용하오니, 지원을 희망하는 분들은 2024.8.4.(일) 24:00까지 지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블라인드 채용 원칙으로 인하여 졸업한 대학교 명칭 등 기재 불가 및 추후 신원조사 등으로 인하여 부적합 판정을 받을 시 차순위 후보자 채용 예정 


2024년 7월 18일 

주다롄대한민국영사출장소


 1. 채용 개요


근로계약 형태

직종

채용인원

채용예정일

정규직(무기계약직) 

일반직

1명

2024.8월경(예정)


 2. 직무 내용


 ○ 직무 범위 ※ 공관에서 표 우측 ▣, □ 표기 결정

중분류

소분류

최초 직무(▣)

추후 추가‧변경 가능한 직무(□)

사무행정

사무행정, 시설관리

총무, 회계

민원행정

민원행정

사건사고 대응

리셉션

민원응대

비서

비서

리서치/통번역

리서치, 통번역


 ○ 최초 담당 업무

   - 영사과 보조업무 (사증심사 보조 등) 

    ※ 공관 인력수급 및 공관 사정에 따라 향후 직무‧담당업무 추가‧변경 가능

 3. 근로계약 및 보수 조건

 


구분

내용

근로계약 형태

정규직(무기계약직) 

수습기간

수습기간(2개월) 평가결과에 따라 정식 채용 여부 결정

근로시간

하절기 : 주 37.5시간(1일 7.5시간) 근무

근무시간 09:00~17:30, 휴게시간 12:00~13:00

(동절기 : 주 35시간(1일 7시간 근무)

 근무시간 : 09:00-17:00 휴게시간 12:00~13:00)

기본급

¥ 5,300

※ 시간외근무실적에 따른 시간외근무수당 지급

상여금

월 기본급의 100% (연 1회 지급)

※ 채용연도 3개월 이상 근무시 일할 계산하여 지급

비고

사회보장보험 가입 

※ 개인지급분 급여에서 공제


  ※ 외국국적자, 영주권자, 장기체류자 및 이에 상응하여 주재국 거주자로 간주되는 자에 대해서는 위와 달리 정하며, 준거법 또한 주재국 법령에 따름.

  ※ 주재국 내 정부 정책 등 사유로 인해 정당한 체류자격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 근로계약은 당연 종료됨.


 4. 직무별 우대 요건


 ○ 한국어 구사에 능통한 자 


 ○ 문서작성 능력 보유자

    ※ 대학졸업예정자는 채용 즉시 근무가 가능해야 함 


 ○ 품행이 단정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공무수행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자


 5. 서류 접수  

 ○ 접수기한 : 2024.7.19 – 2024.8.4 24:00까지


 ○ 접수처 및 문의처 : dalian@mofa.go.kr

    - 메일 제목에 “일반직 행정직원 지원(지원자 성명)”으로 표기 


 ○ 제출 서류 (모든 서류를 1개의 PDF파일로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

구분

내용

 1. 채용지원서 1부 (#붙임1)

 ㅇ 한국어 (최근6개월 이내 사진 첨부)

 2. 자기소개서 1부 (#붙임2)

 ㅇ 한국어

 3.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붙임3)


 4. 학력·경력 증빙 서류

 ㅇ 최종학교졸업증명서(학교명 삭제)/성적증명서 사본(학교명 삭제) 

 5. 무범죄경력 증명서

 

 6. 기타 증명서 

 ㅇ 어학증명서 등 




 6. 선발 절차 


 ○ 1차(서류전형)

    - 직무와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 경력, 기본 자격증 소지 여부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면으로 심사하여 응시자격 기준에 적합시 합격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 일시 통보 : 2024.8월초 예정


 ○ 2차(면접전형)

    - 2024.8월중 실시


 ○ 3차(신원조사)

    - 면접에 합격한 최종 채용후보자에 한하여 별도 서류 제출 안내


 ○ 신원조사 결과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합격 여부 통보


 7. 유의사항 


 ○ 채용 일정 및 근무개시일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각 전형별 합격 여부는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 예정입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지원서에 연락처(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며, 기재착오 또는 누락으로 인해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입니다.


 ○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제출서류 원본은 부임 직후 공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 채용이 확정된 자가 불가피한 사유로 공관 근무를 희망하지 않거나, 결격사유가 확인된 경우, 차순위자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끝.


붙임1


 채용지원서

1. 인적사항 (필수 작성 (※ 본인이 해당하는 □칸에 체크)

지원공관

주다롄출장소

지원직종

일반직 행정직원

성명


국적

 □ __________

현주소


연락처

(본인휴대폰)

전자우편

(e-mail)


(비상연락처)

병역여부

□필  □미필  □해당없음/면제

주재국 체류자격

□ 영주권 (해외이주 신고 여부 : □YES  □NO )

□ 장기체류 비자(취업 등)

  □ 기타(___________)

  □ 해당없음.

※ 현재 주재국에 거주하고 있지 않고 주재국의 비자가 없는 경우 ‘해당없음’ 체크

2. 교육사항

* 지원직무 관련 교육받은 경력(전공, 외국어, 기타 교육프로그램 등)을 기입해 주십시오.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따라 지원자의 학교명은 기입할 수 없습니다.

* 교육기간 3개월 이상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학력/교육 구분

※ 예시: 학사과정, 석사과정, (어)학원

과목명 및 교육과정(또는 전공)

교육기간

교육기관

소재 국가









(해당시 줄 추가 가능)





지원 직무 관련 주요 내용






3. 자격사항 (외국어)

*지원공관 또는 직무에 관한 어학 사항을 기입해 주십시오. 

외국어

구사수준

어학시험점수 여부/시험명

점수 또는 등급

취득일자













(해당시 줄 추가 가능)



4. 자격사항 (외국어 외)

*지원직무 관련 국가기술/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을 기입해 주십시오.

자격증명

발급기관

취득일자










(해당시 줄 추가 가능)




5. 여타 경험 혹은 경력사항

* 직장근무 경력을 비롯하여, 직무와 관련된 주요 활동 경험 (동아리/동호회, 팀 프로젝트, 연구회, 재능기부 등) 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소속기관

역할

기간

활동내용





 







(해당시 줄 추가 가능)

 


 1. 본인은 위 사항이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2. 본인은 직무범위, 계약 및 보수조건, 유의사항 등 채용공고문의 전체 내용을 숙지하였음을 확인합니다.


년       월       일


지 원 자 :                         (서명 또는 인)

붙임2


 자기소개서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따라 채용절차를 진행하므로, 지원자의 출신지, 학교명 등을 직‧간접적으로 드러내는 표현을 쓰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 개인의 성장환경보다는 본인의 경력 및 경험 위주로 기재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관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보다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자유기재 (1~2페이지)


붙임3


 개인정보제공·이용 동의 안내 (행정직원운영지침 별지 제13호)


개인정보제공․이용 동의 안내








  주다롄출장소는 행정직원 채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 직원 채용 심사 관련 자료 수집, 자격검증, 학위검증, 평판조회 등


  2. 개인정보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연락처, 자격증정보, 어학정보, 대외활동, 

      학력․경력 등에 관한 사항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채용심사기간에만 보유, 이용, 보관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제공목적 : 학위 검증, 평판 조회

      나. 제공대상 : 기재하신 학력에 해당되는 교육기관 및 지원자의 평판조회가 가능한 전·현 직장의 임·직원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경력사항(직장명, 부서명, 직책/직무, 입·퇴사년도 등), 학력사항(학교명, 전공명, 입학년도, 졸업년도 등). 단, 학력사항은 선임연구원 및 전문직행정직원 등 학력검증이 필수인 경우만 해당

      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정보제공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5. 동의 거부 및 동의 거부 시 불이익 내용

    -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채용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채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는 채용업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고유식별정보(생년월일) 처리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생년월일 :                 성명 :                    (서명 또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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