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뉴스

공관 활동

  1. 뉴스
  2. 공관 활동
  • 글자크기

견종호 총영사, 2024년 해군 순항훈련전단 입항 환영식 참석

작성자
주 밴쿠버 총영사관
작성일
2024-10-02
수정일
2024-10-05

지난 10월 1일 빅토리아市 Esquimalt 캐나다 해군 기지(CFB)에서 견종호 주밴쿠버총영사, Christopher Robinson 캐나다 태평양함대 사령관, Susan Kim 빅토리아 시의원, 빅토리안 한인회 김성일 부회장, 6.25 참전유공자회 이종동 회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해군 순항훈련 전단」 입항 환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견종호 주밴쿠버총영사는 환영사에서 “캐나다군의 6.25. 참전에 기반한 한·캐 양국 관계는 이제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성장·발전해왔다”고 강조하면서 내년 초 임관을 앞둔 우리 해군사관 생도들에게 “제79기 해군 사관생도들이 대양해군의 꿈을 가지고 우리 영토 수호와 미국·캐나다 등 주요 우방국과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이날 환영식에는 다소 쌀쌀하고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의 교민이 참석하여 우리 해군 순항훈련 전단에 꽃다발을 전달하며 우리 해군 장병들과 해군 사관생도들을 따뜻하게 맞이하였습니다.








<사진제공 : 주밴쿠버총영사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