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연설문

KBS 한류매거진 「K-wave」창간식 축사(7.18, K-art Hall(구세군빌딩))

작성일
2012-07-19 10:41:00
조회수
5548

 

KBS 한류매거진 「K-wave」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외교통상부는 지난 2월 글로벌 한류 실현을 위해 KBS와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양 기관간 협력은 한류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 및 가치를 해외에 널리 확산시킴으로써 글로벌 한류를 구현하고, 매력국가 한국의 이미지를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창간되는 한류매거진 「K-wave」는 이러한 협력이 가져온 소중한 결실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K-wave」에는 재외공관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문화외교 행사도 수록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이제 전 세계인들은 실시간으로 한류를 공유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외교통상부에서 전 재외공관을 통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자생적으로 생긴 한류동호회가 전 세계 73개국에 총 830여개이며, 회원 수가 670만명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도 못했던 일들이 현실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입니다. 한류가 한국의 국가 이미지 향상에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더 이상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한류는 단순히 우리 문화의 글로벌 확산이라는 측면에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한류라는 매개체를 통해 소통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통 강화는 우리 국민들의 다른 나라와 문화에 대한 관심도 증대시키고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 「K-wave」가 한국의 문화와 가치를 전함은 물론, 지구촌 사람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마당이 되어 모두의 마음속에 진정으로 다가갈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K-wave」가 재외공관에서의 공공외교 및 문화외교행사 추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번 「K-wave」발간을 위해 많은 분들이 수고해 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K-wave」창간을 다시 한 번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외교통상부 이(가) 창작한 KBS 한류매거진 「K-wave」창간식 축사(7.18, K-art Hall(구세군빌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