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박진 장관, 제이크 설리번 미(美) 국가안보보좌관 면담 (2.2.)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3-02-03
조회수
2933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박진 장관, 제이크 설리번 미(美) 국가안보보좌관 면담 (2.2.)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은 2.2.(목) 오후 (현지 시간) 제이크 설리번 미(美) 국가안보보좌관을 백악관에서 면담하고, 한미동맹 70주년 계기 한미동맹 강화, 한반도 문제, 경제안보ㆍ첨단기술 협력, 지역ㆍ글로벌 현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올해 한미동맹 7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를 맞이하여 그간 한미동맹이 이룬 자랑스러운 성과를 바탕으로 21세기의 도전과제 해결에 함께 기여하는 미래 동맹(Alliance for the Future)을 만들어 나가자고 하고, 이러한 차원에서 올해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적 방미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자고 하였습니다.



양측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라는 목표와 북핵문제는 한미의 우선순위라는 점을 재확인하고, 한미 간 긴밀한 공조를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인플레이션감축법(IRA) 관련 상업용 전기차 세액공제 등을 통한 미측의 진전 노력을 평가하고, 현재의 모멘텀을 이어나가 우리 업계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하는 한편, 동맹 70주년인 올해 한미 간 경제안보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한편,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은 작년 말 발표한 우리의 인태전략에 대한 환영과 지지를 재차 표명하였으며, 양측은 한미 각자의 인태전략을 토대로 역내 및 국제사회의 자유, 평화, 번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