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대변인브리핑 상세보기

대변인 정례브리핑 (8.19)

  • 작성일 : 2021-08-19
  • 조회수 : 337
  • 부서명 : 언론담당관실

I. 모두 발언

 

안녕하십니까? 2021819일 외교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먼저 발표드릴 사항은 없습니다.

 

바로 질문 받도록 하겠습니다.

 

II. 질의 및 응답

 

방역상황 감안 비대면 운영, 기자 질문은 사회자가 대독함

 

<질문> 미얀마 군부가 쿠데타를 일으킨지 오늘로 200일자가 되는 날입니다. 인권단체인 정치범지원연합에 따르면, 어제 기준으로 1,006명이 숨졌고, 5,730명이 구금되었지만 여전히 군부의 탄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한국 정부의 입장 말씀 부탁드립니다. (SBS 김혜영 기자)

 

<답변> 질의 주신 사항에 대한 우리 입장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어제 보도자료를 통해서 말씀드렸다시피 한-브루나이 외교장관 통화 등 계기에 우리 입장을 누차 표명한바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미얀마의 현재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민주주의를 향한 미얀마 국민들의 열망을 존중하며,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사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책임있는 역할을 계속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질문> 한국 법원의 미쓰비시 채권 압류 결정에 일본 정부가 국제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는데, 이에 대한 우리 정부 입장이 무엇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답변> 질의 주신 사항에 대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정부는 관련 동향을 주시 중에 있습니다.

 

추가 질의 있으십니까? 없으시면 오늘 브리핑은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메뉴담당부서 : 언론담당관실

전화 : 2100-8125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