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17 우리 민족 명절 한가위를 맞아 주튀니지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추석맞이 놀이 한마당이 개최되었습니다.
이태원 대사가 80여명의 참석자를 환영하며 추석의 의미를 소개하였고, 튀한상의 부회장 메디 마흐주브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김남혁 공사참사관은 10.22-24 간 개최될 스타트업 네트워킹 및 피칭 경연대회인 KOTAS 2024에 관해 소개하였습니다.
행사 시작 전, 이네스 메즈리 사회자는 우리 민족 명절 추석과 전통 놀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투호 던지기, 제기 차기, 딱지만들어 쳐보기, 태극기, 무궁화, 독도강치 보석십자수 키링만들기, 서예 체험, 한복입고 사진찍기, 책가도, 귀면와 등 스크래치 페이퍼 작품 만들기, 독도와 동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수채화로 색칠해보기, 한가위 보름달에 소원빌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추석 저녁을 신명나게 보냈습니다.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입장시 받은 스탬프 카드에 여섯가지 이상 체험을 즐긴 사람은 도장을 받아 작은 선물 뽑기를 하였고, 선물 외에도 추석에 직접 만든 서예작품, 키링과 직접 색칠한 동해섬 엽서를 기념품으로 간직하였습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송편, 약과, 유과, 쌀과자, 김밥, 닭강정, 각종 모듬전, 수정과 등 다양한 한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풍요로운 추석을 기원하였습니다.
더 많은 사진을 보고싶으신 분은 아래 페이스북 링크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