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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동향] 월드컵 계기 브라질내 TV 및 영상기기 판매 급신장(06.08)

부서명
작성일
2006-06-09
조회수
660

 

* 2006 월드컵을 계기로 브라질 전역에서  TV와 음향기기의 판매가 급신장하고 있으며, 특히 자유무역지대인 마나우스(우리 LG, 삼성전자 현지공장 소재)에서는 지난 4월까지 판매신장율이 59%를 넘어선바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음.(주브라질대사관 06.08일자 보고)

 

ㅇ 4월까지의 TV 판매 현황 및 증가요인

  • 전체 TV 판매신장율이 전년동기 대비 30% 증가
  • 특히 29인치 TV가 14인치 판매대수를 초과하여 대형 TV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반증
  • 이러한 배경에는 월드컵이라는 특수는 물론, 융자제도의 개선, 헤알화 강세에 따른 부품수입가격 하락에 의한 대형 TV 가격하락 등 복합요인이 작용
  • 아울러 지난 1996년 860만대가 팔렸던 TV 교체수요도 한몫 한 것으로 평가

 

ㅇ 마나우스 자유무역지대 동향

  • 마나우스자유무역지대관리청 청장은 자유무역지대 입주업체가 지난 4월까지 작년 동기대비 59% 증가한 72억달러를 생산하였다고 발표
  • 이러한 추세를 반영할 경우 2006년도 총 매출액은 05년도의 189억달러를 훨씬 넘어서는 220억달러에 달할 전망
  • 지난해 마나우스 지역 수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85.22% 증가한 21억달러에 달하였으나, 2006년에는 전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상회하는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
  • 자유무역지대 입주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은 가격과 품질면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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