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임성남 외교부 1차관, 허이팅 중국공산당 중앙당교 상무부교장 면담

담당부서
동북아시아국
등록일
2017-11-22
조회수
1119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임성남 외교부 1차관, 허이팅 중국공산당 중앙당교 상무부교장 면담

임성남 외교부 1차관은 11.22(수) 제19차 당대회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방한한 허이팅(何毅亭, He Yiting) 중국공산당 중앙당교 상무부교장과 면담하고, △한중 관계, △중국 국내정세, △한반도 및 북핵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양측은 10.31(화) 한중 관계 개선 관련 발표에 이어 APEC 계기 한·중 정상회담 등을 통해 양국 관계 회복을 위한 전기(轉機)를 맞이하고 있다고 평가 하고, 향후 양국 관계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키기 위한 실질 협력 증진에 노력해야 한다는 데 공감하였습니다.

허 상무부교장은 10.18(수)-24(화)간 제19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회의(당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시진핑 2기 정부에서 한국을 비롯한 주변 국가와의 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아울러 양측은 북핵 문제 관련, 대화를 통해 평화적으로 해결한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하였으며, 현재의 한반도 안보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북한을 대화의 장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한·중간 협의를 강화해 나갈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습니다

허 상무부교장 일행은 방한 기간 중 △박주선 국회 부의장 예방,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및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 여야 정당 주요인사 면담 등 일정을 가졌으며, 11.23(목) 오전 일본으로 향발할 예정입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