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교황청 외교장관회담 개최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8-07-06
조회수
1570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교황청 외교장관회담 개최



강경화 장관은 7.6(금) 오전 서울에서 「폴 갈라거(Paul Gallagher)」 교황청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교황청 우호협력관계 증진 방안 △한반도 정세 △글로벌 현안에서의 공동 노력 방안 등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갈라거 장관이 교황청 외교장관으로서 사상 최초 공식방한한 것을 환영하고, 금년 수교 55주년을 맞아 한-교황청 우호협력관계를 더욱 심화시켜 나가자고 하였으며, 갈라거 장관 역시 최초 방한을 기쁘게 생각하며, 금년 수교 55주년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의 교황청 방문을 고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위급 교류를 통해 한국과 교황청간의 양자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현 한반도 정세와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을 설명하고, 프란치스코 교황이 남북정상회담 및 북미정상회담 등 주요 계기마다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발표한 데 대해 사의를 표하며,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교황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습니다.


강 장관과 갈라거 장관은 △난민 문제 △시리아 사태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 교환을 가졌으며, 이러한 글로벌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대해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갈라거 장관은 방한기간(7.4-9)중, 대통령 예방(7.5), DMZ 방문(7.5) 일정을 가졌으며, 가톨릭 국회의원단 면담(7.6), 가톨릭대 강연(7.7), 명동성당 미사(7.7)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금번 외교장관회담은 수교 55주년을 맞아 한-교황청 우호협력관계를 확대·심화하고, 한반도 평화에 관심과 지지를 표명해온 교황청의 지속적인 협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