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유엔총회 계기 한-필리핀 외교장관회담(9.19.)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2-09-23
조회수
1475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유엔총회 계기 한-필리핀 외교장관회담(9.19.)




박진 장관은 제77차 유엔총회(미국 뉴욕) 참석 계기에 9.19.(월) 오전 현지에서 '엔리케 마날로 (Enrique Manalo)' 필리핀 외교장관과 취임 후 처음으로 양자 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원전, 방산, 인프라, 해양협력 등 실질협력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1949년 수교 이래 지난 73년간 양국 관계가 정무, 경제, 개발협력 및 지역․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동적인 발전을 이룩해왔다고 평가하고, 올해 새로 출범한 양국 정부간에 활발한 고위급 교류 및 실질 협력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전략적 동반자관계'구축을 포함하여 우호 협력관계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하였습니다.




한반도 문제 관련, 박 장관은 우리 정부가 북한에 대해 ‘담대한 구상’을 적극 추진할 예정임을 소개하고, 지난 9.8. 북한의 선제적 핵사용 법제화 등 최근 한반도 상황을 설명하면서 북한의 도발 억제 및 대화 복귀 견인을 위한 필리핀측의 일관된 지지에 사의를 표하였습니다.




한편, 양 장관은 남중국해 상황, 미얀마 및 우크라이나 사태 등 주요 지역·국제 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고, 이러한 사태의 조속한 해결과 지역의 안정·평화·번영에 기여하기 위해 양국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