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외교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교섭 점검 특별회의 개최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3-01-30
조회수
2630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외교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교섭 점검 특별회의 개최



외교부는 박진 장관 주재로 1.30(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교섭 점검 특별회의를 개최하고, 새해 처음으로 유치교섭 상황을 점검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외교부는 금년 교섭 전략 및 특사 활동 지원 계획을, 산업부 유치지원단은 민관 협력 계획 및 맞춤형 교섭전략 추진 현황을 발표하고, 참석 기업들은 특사 활동을 포함한 민간 차원의 유치교섭 경험 및 시사점에 따른 방안을 제언하였습니다.  




박진 장관은 “우리 정부의 국정과제이자 가장 큰 외교 과제 중 하나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5개 기업 사장단이 작년 하반기에만 75개국을 방문하는 등 민관 “코리아원팀”이 유치교섭을 전방위적으로 실시한 결과, 각 대륙으로부터 고르게 지지를 받고 있으며, 유치 전망이 점차 밝아지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한편, 박장관은 “금년 우리 경제를 둘러싼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외교부가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외교부내 원스톱 수출수주 외교지원 TF를 운영할 예정이며, 189개 전 재외공관을 수출 전진 기지화하여 경제를 살리는 세일즈 외교에 앞장설 것임”을 강조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외교부 1호 영업사원으로 뛸 것이며, 전 외교부 직원이 영업사원이 되어 세일즈 외교와 기업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외교부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금년에도 양자 방문, 고위인사 방한 접수,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 개최, 다자회의 참석, 특사 파견 등 모든 외교채널을 활용하여 유치교섭에 총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