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G7 외교·개발장관회의 계기 한-독 외교장관회담 개최

부서명
유럽국 중유럽과
작성일
2021-12-13
조회수
3601

정의용 장관은 12.12.() 오전에 G7 외교·개발장관회의(12.11.-12., 리버풀) 참석 계기 2022G7 의장국인 독일의 아날레나 배어복(Annalena Baerbock)신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관계, G7 등 국제무대 협력,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배어복 장관은 12.8.() 독일 신정부 출범과 함께 외교부 장관으로 취임

 

정 장관은 독일 신정부 출범과 배어복 장관의 취임(12.8)을 축하하고 양국이 우방국으로서 그간 긴밀히 협력해 온 것을 평가하였으며, 배어복 장관은 독일은 아시아 지역 주요 협력 파트너인 한국을 시하고 다고 하고 기후변화 및 코로나19 대응, 포스트로나 경제회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해 나가자고 하였다.

 

양 장관은 독일 신정부 출범 후 정치경제 등 제반분야의 양국간 협력 강화와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협의 등을 위해 외교장관 전략 대화 등 고위급 소통 채널을 활성화 해 나가기로 했다.

 

양 장관은 한국과 독일이 국제무대에서 긴밀히 공조해온 점을 평가하고 앞으로 G7, UN 국제무대에서의 소통과 교류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였다.

 

정 장관은 독일이 2022G7 의장국으로서 코로나19 및 기후변화 대응 등 국제사회가 당면한 현안 해결에 있어 주도적 역할을 계속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고, 한국이 내년에도 G7 논의 참여 등을 통해 계속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배어복 장관은 기후변화, 양성평등 등 전세계적 현안 대응에 있어 한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희망하였다.

 

정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와 평화 프로세스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설명했으며, 배어복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전망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남북관계 진전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붙임 : 배어복 독일 외교장관 인적사항. .



영문보도자료 바로가기(Eng. Version)​​ ​​​​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