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제16차 한-폴란드 정책협의회(10.25) 결과

부서명
유럽국
작성일
2022-10-25
조회수
1718

최영삼 차관보는 10.25.(화) 서울에서 마르친 프시다츠(Marcin Przydacz) 폴란드 외교차관과 제16차 한-폴란드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 △실질 협력 증진 △한반도 및 우크라이나 등 주요 지역 정세에 대해 논의하였다.


□ 최 차관보와 프시다츠 차관은 양국이 2013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한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호혜적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정상회담, 정상 간 통화 등 고위급 소통이 긴밀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평가하였다.

    ※ 한-폴 대통령 간 정상회담(NATO 정상회의 계기, 6.29) / 우리 대통령-폴 총리 간 통화(8.30)


□ 최 차관보는 제조업부터 전기차 배터리 등 첨단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300여개에 달하는 우리 기업들이 폴란드에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중임을 평가하였고, 우리 기업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폴란드 정부의 지원과 관심을 당부하였다. 

  ◦ 프시다츠 차관은 한국 기업의 활발한 대폴란드 투자를 환영하면서, 미래 성장 산업 분야로 협력 범위가 확대되기를 바라며 한국 기업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 이어, 양 차관은 △방산 △원전 △인프라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간 실질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 양측은 한반도 문제를 포함한 주요 지역 정세에 대해 논의하였다. 최 차관보는 최근 한반도 정세 및 ‘담대한 구상’ 등 우리 대북정책에 대해 설명하였고, 프시다츠 차관은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에 대한 폴란드 정부의 변함없는 지지를 재확인하였다. 

  ◦ 아울러 양측은 우크라이나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고, 우크라이나 전후 복구 및 재건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 


붙임 : 정책협의회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