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EU·NATO 및 프랑스 방문

부서명
한반도평화교섭본부
작성일
2022-09-24
조회수
2194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북핵문제 관련 EU·NATO 및 프랑스측과의 고위급 협의를 위해 9.25()~29()간 벨기에와 프랑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먼저 9.26()-27()간 브뤼셀에서 유럽의회 한반도계 대표단 및 군나 비간트(Gunnar Wiegand) EU 대외관계청 아태장을 각각 면담하고 최근 한반도 정세와 북핵 문제 관련 한-EU 공조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김 본부장은 9.27() 아태지역 4* 파트너국 초청 북대서양기구 이사회(NAC+4)에 참석하여 북핵문제 현황 및 우리 정부의 대한 구상에 대한 브리핑을 실시할 예정이다.

*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이어 김 본부장은 9.28()-29()간 파리에서 크리스티앙 깡봉(Christian Cambon) 프랑스 상원 외교·국방·군사 상임위원장을 면담하고 필립 에레라(Philippe Errera) 프랑스 외교부 정무총국장과 5차 북핵 대응 련 한-불 고위급 협의를 개최하여 안보리상임이사국이자 EU 국가인 프랑스와 북핵 대응 관련 협력 강화 방안을 심도깊게 논의예정이다.

 

금번 EU·NATO 및 프랑스 방문은 우리 정상의 NATO 정상회의 참석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북한 문제 전반에 대한 NATO와의 협력을 심화시키는 동시에, 담대한 구상을 비롯한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EU·NATO 및 프랑스측의 일관된 지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