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차관보, 아르헨티나 경제차관보 면담

부서명
중남미국
작성일
2023-05-02
조회수
3173

  최영삼 외교부 차관보는 5.2.(화) 방한 중인 「라미로 오르도키」(Ramiro Ordoqui) 아르헨티나 외교부 경제차관보를 만나 한-아르헨티나 양국관계, 경제협력 및 국제무대 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최 차관보는 양국이 1962년 수교 이래 민주주의, 인권, 평화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며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발전시켜왔음을 평가하고, 작년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양국 간 교류 및 협력이 더욱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최 차관보는 최근 리튬 등 핵심광물 분야 협력 증진 및 곡물 교역   확대에 힘입어 양국 간 통상·투자 협력이 지속 증대되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최 차관보는 포스코의 아르헨티나 리튬 염호 사업을 계기로 아르헨티나 광물분야 진출에 대한 우리 기업들의 관심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한-  메르코수르 무역 협정 협상 진전 및 양국 간 이중과세방지협정 체결 등을   통해 경제 교류를 증진해 가자고 하였다. 

  오르도키 차관보는 한국과 아르헨티나는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식량  안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잠재력이 높다고 하고, 앞으로 양국 간   실질협력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한편, 최 차관보는 동 면담 계기 우리 정부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노력을 설명하고, 부산의 박람회 개최 역량과 우리 정부의 적극적 유치 의사를 감안하여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아르헨티나 정부의 지지를 적극  요청하였다.  

붙임 : 면담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